웹키즈 아나운서 논술 교실은 학생들의 자신감 고취와 정확한 발음으로 올바르게 말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개설됐으며 앵커와MC, DJ, 캐스터 등 다양한 역할의 방송실습을 통해 학생들을 교육합니다.
아나운서 논술은 주1회 100분씩 4회 수업으로 진행되며 방학특강 프로그램 및 주말특강으로도 진행 가능합니다.
수업은 학생들이 주제에 대해 원고를 직접 작성하고 그 원고를 가지고 촬영을 하며 촬영 후에는 선생님과 함께 모니터를 통해 그동안 자신이 알지 못했던 습관이나 태도 등을 고쳐나가게 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촬영하는 동안 산만해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친구들의 옷매무새를 점검해주고 큐사인을 주는 등 각각 역할을 정해
수업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다른 스피치 교실과 달리 웹키즈 아나운서 논술은 선생님과 촬영감독, 편집감독의 3인 1조로 진행되며 수업시간에 촬영했던 모든 동영상은 웹키즈 뉴스 홈페이지(www.webkidsnews.com )를 통해 컴퓨터,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정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기초반, 중급반을 거쳐 6개월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후에도 매월 교과서와 연관된 한국사에 대한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학교 CF 등을 학생들이 공동으로 제작해 시사회 및 영화제 또는 UCC 대회에 출품하는 심화반이 진행됩니다.
이로써 학생들에게 리더쉽, 창의력, 논술능력, 사교성, 자심감, 기획력, 협동심, 성취감 등을 키울 수 있게 하는
종합에듀테인먼트 교육 효과뿐만 아니라 웹키즈 뉴스 기자활동을 함으로서 상급학교 진학시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아나운서 논술 교실은 현재 폐교를 활용해 파주교육지청에서 직영하는 다율방과후학교에서 진행중입니다.
파주교육청 관내 3,4,5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는데 예정 인원보다 3배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여 사전 오디션을 진행하였고,
선발된 학생들에 한해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솔초등학교에서는 정규수업에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채택하여 5, 6학년 전교생이 아나운서 논술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방과후학교 교육협회 추천 우수프로그램인 아나운서 논술 교육은 향후 소셜네트워크 시대를 이끌어 나갈 우리 어린 꿈나무들이 전 세계 미디어 시대의 주인공이 될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땀과 사랑으로 지도하겠습니다.